잠실 교회 인테리어

잠실 하나은혜교회

Contents

잠실 하나은혜교회

하나 은혜 교회의 파사드는 박공지붕 형태 위에 십자가를 설치해 디자인했습니다. 이러한 박공지붕 형태는 유럽의 교회인테리어나 건축물, 익스테리어(exterior) 디자인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이번에도 교회의 상징성이 잘 나타날 수 있도록 교회익스테리어 를 완성했습니다. 교회 내부는 낮은 천장을 철거하고 공간을 더욱 넓어보이게 오픈형천장 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로비는 인더스트리얼 컨셉을 통해서 오래된 건물의 천장 컨디션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간접조명을 이용해 거칠지만 은은하고 깨끗한 공간을 완성했습니다.또한 로비 바닥에는 에폭시, 벽에는 회벽으로 칠하여 인더스트리얼 느낌을 살렸습니다. 교회인테리어이지만 고전적인 느낌보다는 유니크하고 동적인 에너지의 느낌이 들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로비에는 통창이 있어서 이 부분은 철제느낌의 벤치를 설치해서 개성있는 로비와 대기공간이 되었습니다.
신도 분들이 자유롭고 편안하게 대화할 수 있는 곳이 되었네요. 로비 한 쪽 벽에는 십자가를 설치했습니다. 아무래도 교회를 상징하는 십자가이기 때문에 위치나 분위기 등등 많은 고민을 했는데요, 십자가는 원목으로 마감하여 부드러움과 웅장함이 돋보이도록 디자인했고, 간접 조명을 주어서 공간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교회의 가장 메인 공간인 예배당 본당디자인! 다른 부서실과 차별화를 주기 위해서 입구에 우드루버를 설치했습니다. 같은 층에 예배실이 함께 모여 있기때문에 방음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설계해 시공했는데요, 퀄리티가 높은 방음재와 흡음재를 동시에 계획하고 시공해서 만족할 만한 방음의 효과를 보았습니다. 본당 내부 또한 로비와 같이 오픈 천장으로 시공해서 공간이 넓어보일 수 있도록 계획했습니다. 그리고 오픈천장에 코튼스프레이로 마감해 흡음에 대한 퀄리티를 올렸습니다.부채꼴 모양의 본당에는 라인 조명을 설치해서 공간이 더 넒어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이끌어냈습니다. 그리고 내부디자인은 오크칼라의 흡음패널과 아이보리 컬러의 아트보드를 수직으로 세워 시공해 차분하면서도 안전한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최근에는 비대면예배나 예배실시간 생중계를 온라인으로도 많이 진행하시기 때문에 조명이나 설교 강단의 높이 등등 세심하고 깔끔하게 체크해서 디자인했습니다. 중고등부와 초등부도 본당과 같이 오픈천장으로 계획하고 같은 퀄리티의 방음재와 흡음재를 설치해서 교회방음 에 대한 퀄리티를 최대한 높여 시공했습니다.

Details